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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시빌런> 3점투시 점을 찍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 그림 갤러리
뭐 이거 알려준다고 사람들이 이렇게 할거라고 생각은 안하지만 아무튼 알려주기는 하겠다.그동안 내 포스팅을 봐온 사람이라면 아마도 익숙할 기본세팅. 가운데에 CV가 있고 CV에서 수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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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이거 알려준다고 사람들이 이렇게 할거라고 생각은 안하지만 아무튼 알려주기는 하겠다.
그동안 내 포스팅을 봐온 사람이라면 아마도 익숙할 기본세팅. 가운데에 CV가 있고 CV에서 수직으로 내린 선에 VP를 설정한 다음에 거기서 45도로 선을 그어서 MP를 세팅해놓은 모습이다. 왜 그렇게 열심히 SP를 써야함을 강조해도 아무도 저 점에 관심이 없는가는 사실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SP는 매우 중요하다.
(****SP를 그림엔 VP라고 써놨음. 아 이거 요새 깜빡깜빡해)
그냥 넘어가면 섭섭하니 1점투시 육면체도 몇개 그려놔주자
뭐 그것만으론 심심하다 그러면 SP에서 90도로 꺾은 선을 그어서 좌우 소실점을 찾아주고 2점투시 육면체도 하나 그려보자.
근데 그럼 여기서 여러분이 알고 싶은게 뭔지를 내가 정리해주자면, 저 시스템에
어떻게 요래요래 생긴 애들을 투시에 맞춰서 넣을수 있는 소실점들을 찍느냐가 알고 싶은거 아닌가.
그럼 일단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적당한 위치에 수평선을 한개 그어보자.
그다음 수평선이 CV가 지나는 수직선과 만나는 곳에 점을 하나 찍고 그 점과 MP를 연결하자
그리고 MP를 축으로 아까 그은 빨간색 선에서 90도로 벌린 선을 긋자.
그런 다음 아까 그었던 빨간색 선과 같은 길이의 선을 위로 긋는다. 어떻게 하냐하면 컴퍼스를 찍고 돌리면 된다.
그렇게 해서 생긴 새로운 점에서 90도로 벌린 선을 그으면
완벽한 3점 투시의 점들을 구축한것이다.
짜잔
그럼 여기서 더 굉장한게 뭐냐하면 구축한 시스템 전체를 CV를 축으로 회전시킬수도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이건 1점,2점투시도 마찬가지)
실제로 한번만 해보면 별거 아니니깐 해보기도 전에 포기하지 말고 꼭 한번 해보자. 언제까지 그 잘 맞지도 않는 감에만 의존하고 살건가.
나중엔 이런 투시 서커스도 할수 있다.
그럼 투시빌런 여러분 나중에 또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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