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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시빌런> 상자에 기대어 있는 기울어진 상자 - 그림 갤러리
여러분 안녕 오랜만이야. 보다보니깐 투시빌런의 길을 걷고 싶은 분의 "상자 A에 기대어 있는 상자 B는 어떻게 작도하는건가" 질문이 보여서그거 별로 어렵지도 않고 알아놓으면 쓸모가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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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 오랜만이야. 보다보니깐 투시빌런의 길을 걷고 싶은 분의 "상자 A에 기대어 있는 상자 B는 어떻게 작도하는건가" 질문이 보여서
그거 별로 어렵지도 않고 알아놓으면 쓸모가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느낌적 기분이 들어서 어떻게 하면 되는건지 스텝 바이 스텝으로 알려주겠다
우선 2점 투시에서 왜 SP가 튀어나오고 90도로 꺾은 선을 회전해서 LVP RVP를 찾는가는 예전에도 설명한적 있으니 스킵하겠다.
아무튼 그 SP 징하게 써먹네 할거 같은데, SP가 어딨는지 알아야 센터오브비전이 어딨는지를 알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그럼 이렇게 빨간선으로 생긴 저 단면에 다른 상자를 기대어놓는다고 생각하면
대충 이렇게 생긴 모양으로 경사진 선을 찾아야 할텐데, 여기까진 뭐 어떻게 어떻게 하면 올수 있는 내용이지만
그럼 어떻게 하면 투시상에서 저 대각선과 직각인 선을 그을수 있는가에서 보통 사고가 정지하게 되는데
그럴땐 당황하지 말고 LVP에서 수직선을 그어 올려서 대각선과 만난 점과 RVP를 연결해주자
그렇게 해서 만든 선과 CV, 즉 센터오브비전을 수직으로 연결한 선을 그으면, 이쯤이면 눈치챘을거 같은데
기존에 있던 2점투시위에 모든 "조건"이 들어맞는 새로운 3점투시를 이렇게 새로 만들수 있다.
조건이란게 별게 있는게 아니라
1. 같은 CV를 공유할것
2. 3점투시의 SP들과 CV간의 거리가 2점투시의 SP와 CV간의 거리와 같을 것
인데, 뭔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인가 싶지만 그냥 그렇다고만 알아두자.
그러면 상자 A, 지면에 맞닿아 있는채로 기울져 있는 상자 B를 정확하게 그릴수 있다.
그럼 투시빌런 여러분 다음에 또만나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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