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딩> 상자를 잘 그려봅시다 ( :-)님을 위한 피드백 ) - 그림 갤러리
일단 이게 기본적인 설계도인것으로 보이는데, 소실점간의 사이가 너무 가까운것은 일단 뭐 그럴수도 있다라고 하기로 하고 그림자의 설계도부터 살펴봅시다.현재 설계도의 우선 가장 큰 문제
gall.dcinside.com
일단 이게 기본적인 설계도인것으로 보이는데, 소실점간의 사이가 너무 가까운것은 일단 뭐 그럴수도 있다라고 하기로 하고 그림자의 설계도부터 살펴봅시다.
현재 설계도의 우선 가장 큰 문제는 일단... 광원의 위치 자체가 설정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선 두개가 무려 점점 좁혀지는 형세로 그려져 있다는 점인데,
여기서 광원의 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겠지만 이 경우엔 로컬라이트(그냥 그런게 있다라고만 지금은 알아둡시다.)로 설정하기로 하고 가장 앞에있는 모서리에 대해 이미 만들어져있는 그림자 모양을 기준으로 광원의 위치를 찾도록 하자. 광원의 위치는 쉐도우 오리진, 쉐도우 디렉션, 라이트 디렉션을 통해서 표시될수 있다.
그렇게 설정한 광원의 위치를 통해 두번째 모서리에도 그림자 위치를 계산해주고
상자의 내부 뼈대를 통해 세번째 모서리도 계산을 해주면 (사실 네번째 모서리도 계산을 해줘야 되는데, 이 경우엔 딱히 할필요는 없다)
현 광원 설정하에 어떻게 상자의 그림자가 만들어지는지를 알수가 있다.
그런 다음 차근차근 명암을 입혀주면 되는데
우리가 열심히 만든 설계도를 기준으로 살펴보자.
투시빌런에서 쉐이딩빌런으로 진화한 빌런 꿈나무 여러분 다음에 또 만나요.
'그림갤 > 빛 색 그림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내 명암은 어색한가(번역본) (0) | 2021.05.17 |
---|---|
(초보용)쉽게 따라하는 빛그리기 (0) | 2021.05.16 |
채색하는 법 3편 : 색감에 대한 고찰 (0) | 2021.05.16 |
<쉬어가는 페이지> 라이팅 전략 (0) | 2021.05.16 |
채색하는 법 2편 : 광원과 그림자 (0) | 2021.05.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