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rawing&no=23651
말씀드리기 뭐하지만, 전 저번학기에 원화 수업을 받은 적이있습니다(학점은 묻지 마세요. ㅈㄴ 낮아요) 물론 종말 어려운 수업이었습니다.교수님은 현장에서 뛰다가 오신 분이셔서 난해한 개념들도 몇있었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고 저도 창작하다 막히면 요긴하게 써먹은 창작법이니, 충고하시길 바래요(이 방법은 게임 원화에 쓰인다고 하지만, 다른 장르에서도 잘 반영될거라 생각해 게시해요:D
1. 먼저 성격을 쓴다-저는 초기에 굉장히 돌진을 좋아하는 빌런이었습니다.
2.아이디어 소재를 넣어라-\"돌진\"이라는 말에 엔진과 코뿔소,메테오,버팔로를 생각했죠.이때 합해지는 것은 많아도 4개. 보통은 (성격, 주 행동, 소재1,소재2)로 정합니다.
3. ㅇ그리고 이 소재를 심볼화해라-이는 뭐냐, 하나의 상징 기호를 만드는 겁니다. 이 심볼은 후에 디테일과 데코에 통일감을 주기위해 그림내 재활용 및 변형이 됩니다.
4. 1번을 기초로 전체적인 실루엣을 잡는다.-이때 공격이 어디로 향하는지, 그리고 어느 성격인지가 잘 나타나야 되죠. 그래서 저는 상체가 큰 실루엣을 주로 랬습니다. 하체중심이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에, 빨리 뛰는 느낌이 안나니까요.
5. 이 실루엣을 기초로, 3번의 심볼들을 응용해 톤을 나눠라-이때 톤은 흑백으로 총 4단계로 묘사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완전히 디테일이 아닌 요소요소의 정리를 하는 겁니다.한마디로 디테일을 하기전의 전단계라 보시면 되죠.
6. 그리고 이걸 3면도 한다-앞 옆 뒤의 모습을 스캔하듯 그려주세요. 그럼 모양이 명확해져 나중에 자료로 하기 용이해집니다.
7. 일러스트 구상단계로, 구도를 도식화합니다.-이는 콘티단계에요. 웬만큼 하시는 걸 가방 추천합니다. 이래야 못그려도 내가 결정했으니 책임감을 가지니까요.
8. 이제 그립니다.
첫 그림은 과정345, 2번 그림은 과정7 마지막 움짤은 과정 8입니다. 삼면도는 파일이 어딨는지 못찾아서..ㅜㅠ 아무쪼록 좋은 팁이 되길 바래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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