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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기본기가 좋으면 그림체는 하나가 아니게된다 - 그림 갤러리
애니메이터나 엔터테인먼트 디자이너들(윈화가)은 자기 프로젝트의 캐릭터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그림체를 팀원 전원들이 다 소화해낸다(물론 애니에는 작화감독 같은 존재가 있긴 하지만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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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터나 엔터테인먼트 디자이너들(윈화가)은
자기 프로젝트의 캐릭터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그림체를 팀원 전원들이 다 소화해낸다(물론 애니에는 작화감독 같은 존재가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애니 캐릭터 원화가들 대부분이 다양한 캐릭터 그림체를 소화 가능하다)
씹덕체는 인체를 리디자인한 것이기 때문에 시트 디자인을 보고 해체해서 뇌속에서 3d로 받아들인후 그걸 필요한 포즈와 구도로 재생산할 기본기만 갖추면 어떤 그림체든 제대로 소화할 수 있다(물론 생소한 그림체면 아무리 고수여도 약간의 적응기간이 필요하긴 하다. 예-김정기가 순정만화 그림체를 자료 안보고 그려보다 시무룩하는 짤)
하나의 그림체만 보고 공부하는건 빠르고 효율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그 그림체가 ~아류라는 소리를 듣거나 트렌드에 뒤쳐지거나 다채로운 체형의 서브캐릭터들을 그릴 시에 문제가 생기는, 아니 생겨버린 케이스가 꽤 있다
물론 스토리까지 책임지는 원맨아미라면 실사 인체공부보다 더 중요한 스토리 공부를 하고 그림체는 하나만 제대로 익히는게 우선이겠지만
자기가 원화가,디자이너,그림작가 쪽에 더 비중을 둔다면
씹덕 그림체 고민할 시간에 실사 인체 기본기 늘리고 스스로 다양한 씹덕 그림체를 디자인할 수 있는 실력이 되고나서 고민하는 것이 장기적으론 더 좋지 않을까?
y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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